사업분야

Business

  • 사업분야
  • 글리아셀텍사업

글리아셀텍사업

뇌질환 치료를 선도하는 Glia 연구 전문 기업

GliaCellTech

OATC는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병과 같은 퇴행성 뇌질환에서 신경병증성 통증, 정신질환,
비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뇌질환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신약 기업입니다.

10여 년 전부터 각종 뇌질환의 핵심 병인기전이 신경염증 반응이라는 것과 이런 신경염증 반응들을 뇌 속의 유일한 면역세포인 microglia를 비롯한 여러 glia(교세포)가 조절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연구 방향이 전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glia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기업은 국내에는 없는 실정이며, 세계적으로도 몇몇 업체를 중심으로만 연구 활동이 진행되는 초창기 단계라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BioLab OATC는 20여 년간 신경염증을 주제로 glia를 전문으로 연구해 온 서울대학교 신경면역학 교수인 이성중 박사와 함께 글리아셀텍 뇌질환연구소를 구축, glia 특이적인 뇌질환 치료제를 개발하고자 합니다.

또한 microglia와 뇌 면역 항상성 이상 뇌질환 연구 전문가인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뇌∙인지과학전공 유성운 교수 연구팀, 비만이나 당뇨병 등 대사성 질환 및 뇌대사체 연구 전문가인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뇌대사체학연구센터장 김은경 교수 연구팀 등과도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OATC는 이러한 glia 연구 역량을 토대로 제대로 된 치료제 하나 없는 척박한 뇌질환 치료제 분야에서 환자들에게 희망을 주는 개척자가 되겠습니다.